오늘도 보통의 하루

반응형



오늘은 고대셋트만들기 신세트 만들기에 관련하여 글을 적으려고합니다.

 

고대셋트와 신세트에 대하여 간략하게 설명드리겟습니다.


고대셋트란?

전설(금색)2성이상의 템(위의 고대셋트를 완성하기위한 아이템의 범위는 노란색 별2성 부터 적색1성 과 적색2_적색3성을 포함한다)과 같은 등급의 아이템을 착용한 상태로 진행해야하는 세트제작 방법입니다. 이 고대세트를 총5부위를 모두 완성 하면 상당히 많은 전투력이 상승하게됩니다. (8-10만투력 증가)



 

신세트란?

고대세트를 완성한 상태에 플러스로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한것이 바로 신세트 입니다. 신세트를 만들기위해선 더많은 세트석과 추가로 상점에서는 팔지도 않아 더욱 모으기힘든 금색 세트석까지 추가로 더 모아야합니다 자세한 갯수는 직접 확인을 해보시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고대세트에서 한층더 업그레이드 하는것으로 투력은 고대셋트 완성한 상태에서 각급수 마다 상당한 차이가 잇으나.. 67급 기준으로 추가로 17만에서 20만정도 더 올라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1. 고대세트를 가기위한 준비사항.


5급 템을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고대세트를 가기위해선 보라색세트석스크롤이 각 부위마다 31개씩 잇어야하며(장갑. 신발. 투구. 갑옷.하의)... 6급템을 갖추고 고대세트를 가실분들은 각 방어구당 보라색 세트석 스크롤을 54개씩을 준비 하셔야 합니다. 이와같이 착용중인 템의 등급에 따라 굉장히 많은 세트석을 필요로합니다. 스샷을 첨부하엿습니다. 보라색 세트석스크롤은 각 직업마다 구분 되어잇습니다. 워리어용(검투사) .위자드용(마법사). 레인저용(아처)이렇게 3직업으로 나뉘어 잇으니 각등급에서 요구하는 갯수만큼 준비하셔야 사전예약을 합니다.

 

시작하시기전에 한가지 말씀드립니다. 이 세트석 모으는게.. 솔직히 말씀드려서, 정말 질려버릴정도로 힘들게 모으셔야 합니다. 만약 이제 설명할 세트석 모으는방법이 정말 ... 한숨나오고 도저히 내가 할수 없는 짓이다 싶으신분들은, 상점에 가시면 세트석 상자 잇습니다. 1개상자가 200다이야이며 이 상자 안에는 자신의 직업에 맞는 세트석이 각 부위 종류별로 1개씩 들어잇습니다. 근데중요한건 6급템을 고대 세트로 만들기위해 만약 이를 상점에서 구매한다면 200다야가 1상자인데 총 54상자를 구매해야하니, 10800다이야가 소모 됩니다. 그냥 현금 22만원 정도 날라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방법은 돈이 많은 고과금 유저분들이 고대세트석을 일일이 다 구하는게 정말 짜증나해서 과금을 하는 경우이오니.. 현금 23만원을 투자하셔서 6급 고대세트를 가고자 하시는 분들은 상점에서 구매하시고 만약 이를 달성하는데잇어서 무일푼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은 지금부터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아주...정말 아주...엄청나게 아주..오랜시일에 걸쳐서 세트석을 일일이 다 하나씩 모으신다음에 고대세트를 완성하시면 되겟습니다.



 

첫째. 255월드보스 260월드보스 그이상 월드보스중에서 베일협곡에 존재하는 월드보스는....일정한 확률로 그것도 랜덤으로 타직업 세트석스크롤까지 포함 하여 보스 1마리당 3개내지 4개정도 드롭합니다.. 그런데 이 베일협곡 보스는 우리가 하루에 잡을수잇는 보스3마리를 알고 계실것입니다. 3마리 보스만 잡을수 잇는것으로 베일협곡에 존재하는 보스를 잡아 세트석 스크롤을 얻어야합니다. 중요한건.. 자신의 직업의 세트 스크롤만 얻는것이 아닙니다. 타직업 세트스크롤도 같이얻으니... 그것도 하루 3마리 보스만 잡아서 모아야하니... 만약 6급 고대세트를 가신다면.. 각부위별로 54개씩... 5부위이니.. 270개의 세트스크롤을 모아야합니다... 자신의.직업으로 그것도 각부위별 54개씩을 말이죠... 벌써부터 후덜덜 하실겁니다... 말이되나 싶을겁니다.. 근데 현실입니다. 희망을 갖기위해 아직 세트스크롤을 추가로 모을수 잇는 방법을 2가지더 알려드리겟습니다.

 

둘째


경매소에 들어가셔서 세트스크롤 올라온 것이 잇습니다일반적으로 가장 모으기 쉽고 편리하며 상점에서 구하는 것보다 조금더 저렴한 가격으로 스크롤을 마련할수 잇는 방법입니다다만... 아처용 스크롤과 위자드용 스크롤은 경매소로도 구하기 힘들거나 상점에서 파는것보다 비싸게 판매하는 악덕판매상인도 잇을수 잇으니... 유의하여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경매소에서 판매하는 세트석에서 워리어용은 남아돕니다유저분들 대부분이 아처를 가장많이 하고잇으며 그다음으로 위자드를 키웁니다따라서 워리어유저가 많이 없다보니 경매소에는 워리어용 세트스크롤이 남아도는 현상이 벌어졋습니다..가격도 저렴합니다.. 다야의 여유가 조금 잇으신분들은 개당최소 5다이야부터 시작하여 비싸봐야 10다야 선 에서 충분히 자신이 원하는 급수의 고대세트석을 구할수 잇습니다그다음 위자드는 개당 10다야부터 30다야 선에서 거래가 이루어지지만 개당10다야 역시 찾기 힘들며 경매소에 올라오는 즉시 3시간안에 수지타산만 맞다면 거진 다 판매가 이루어저 역시 세트석을 마련하기가 어렵습니다.아처는 말안하겟습니다 개당 30다야 이상으로 판매하는데 문제는 6급 템 기준으로 개당 30다야에 총270개의 세트석을 마련할라면 그역시 엄청난 다야가 들어가니 이리보든 저리보든 결국 아처는 경매소를 24시간 뚤어져라 쳐다봐도 거의 안올라옵니다 올라와도 비싼값에 올라오니.. 안사게됩니다참고로 개당40다야 이상의 가격으로 판매하는건 절대 사지마시길 바랍니다상점에 가면 고대 세트석 1상자에 200다야로 구매하면 그상자에서 부위별로 각1개씩주니 개당40다야인 셈입니다그러니 경매소에서 40다야 이상의 값으로 세트석을 마련하는 바보는 없길 바랍니다.



 

셋째 시공의균열

우측상단메뉴바를 눌러서 보스 컨텐츠를 클릭하면 일반 월드보스 목록이 보일 것입니다그리고 아래에 비경보스방이 보일것입니다이 비경보스방은 vip4이상 유저를 위한곳이구요그바로아래 시공의균열이라는 보스방이 잇습니다 이곳에 들어가면 시공의방 입장시 1분당 1게이지가 올라가며 총 100의 게이지를 채울시에 다시 일반필드로 퇴장됩니다그런데 그 시공의 방에서 가장낮은 보스인 260짜리 보스를 잡으면 수치25의 게이지를 얻게되며 그위에 단계마다 25게이지...35게이지...45게이지와 같이 각 보스를 잡을때 얻는 게이지도 다릅니다따라서 보스 3마리에서 4마리정도 잡으면 100게이지를 채우고 퇴장하게 됩니다그 보스 들을 잡으면 베일협곡에서 잡는 일일3마리 보스들처럼 랜덤으로 고대세트스크롤을 획득하게됩니다...신세트재료인 금색세트석도 보스드랍동일합니다다만 시공의 균열입장시 시공의균열 입장권이 1장필요하며 입징권이 없이 입장을 원할경우 귀속다이아 우선 차감으로 80다이야 소모후 1회 입장하실수 잇습니다그렇게 1회 사냥이 끝나고 다시들어가려면 그다음부터 입장권 2장 또는 160귀속다이야가 필요합니다. 2회가 끝나고 3번째입장시 3장의 입장권 혹은 240귀속 다이야가 필요합니다 이와같이 들어갈때마다 그 입장시 필요한 입장권혹은 귀속다이야가 추가적으로 더 필요하니... 필자는 하루 1번 입장만합니다..12시가 지나 다음날이 되면 소요입장권이 초기화되어 다시 1장부터 시작됩니다너무 많은 다이야 소모로 인해 경제난으로 다이야 부족현상이 올수 잇습니다주의하셔야합니다.


그리고 만약 시공의보스를 잡을 능력이 없는 유저분들이라면 시공의방입장하여 주변 필드의 일반몹이 잇습니다이 일반몹을 잡으면 마리당 3게이지가 올라가며 마리당 1개에서2개정도의 조각을 획득하게됩니다이렇게 획득한 조각으로 합성을 통해 자신이 필요로하는 고대세트 스크롤을 마련할수도 잇습니다.


 

위의 고대 세트석 마련방법에 대해 엄청길게 서술 하였습니다.

신세트는 고대 세트를 완성한 상태에서 별2성 템을 모두 착용햇다는 기본조건하에 신세트를 제작할수 잇습니다. 그러니 별1성짜리는 고대세트까지만 되고 신세트는 별2성템을 구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근데 이 신세트는..문제가 뭐냐면요.. 스샷자료에 보시는것처럼 금색 세트석을 모아야하는데요 이 금색 세트석은 다행히 직업 구분은 없습니다. 직업구분없이 신세트를 완성하기위한 갯수만 채우면 되는것입니다. 다만..현금으로도 구매가 안되는 템입니다... 따라서 베일협곡 보스3마리 혹은 시공의균열보스..또는 경매소에서만 구할수 잇으니 과금유저는 100프로 경매소에 올라온 신세트석을 모조리 매입하게됩니다. 무튼 신세트는 고대세트를 완성한 상태에서 추가적으로 보라색세트석스크롤과 금색 세트석을 추가로 필요로하니... 설명 생략하겟습니다.. 지옥을 경험하시게 되오니...긴 시간을 투자하여 모으셔야합니다 .

 

공카 어린신부님 https://cafe.naver.com/uluglory/4188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