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보통의 하루

반응형


오늘은 제련 시스템에 대하여 논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겟습니다.

제련은 맨 아래쪽 메뉴를 열면, 강화라는 시스템안에 제련시스템이 있습니다. 이 제련시스템은 어느 일정 레벨이 되면, 열리는 기능입니다.


 


제련이란?

케릭터가 가지고 잇는 무기와 방어구 그리고 악세사리 까지 제련이 가능한데요, 이 제련이란 기능은 한마디로 아이템 튜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템 튜닝 기능입니다.



 

남자분들은 잘아실겁니다. 사전예약은 마티즈 자동차에 2000만원들여 튜닝한 우수사례도 몇몇 뉴스를 통해 등장하기도 햇는대요. 이와같이 튜닝을 하면 본래 가지고 잇던 기능의 추가적인 효력을 발생시키게됩니다. 그치만.. 이 튜닝도 알고 해야정확한 튜닝이되며 손실 손해 발생을 막고 가장 저렴한 방법으로 가장 효율적인 튜닝을 할수 있게 되는것. 그래서 오늘은 제련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1. 좋은옵션의 튜닝만 골라서하자!!!


가장 좋은 옵션부터 우선순위를 정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방어무시 > 공격력 > 공격속도 > 회피율(투력변화없음) > 체력 HP > 사냥시 HP회복력 (사냥할때 쓰이는 목적이 아니라 강력한 보스잡을때 피많이 떨어지는것을 방지하기위한수단) > 그외 잡다한 내용의 옵션들..(이건 생각할필요도없이 리셋하시면 됩니다.위의 내용처럼 방어무시 와 공격력 공격속도 회피율까지가 최상의 옵션이 됩니다. 4개의 옵션은..사냥할때도 도움이 되지만... 무조건 이게임은 pk게임인지라 위의 옵션은 말하지않아도 아실겁니다.

 



2.제련의 4개 항목중에 오른쪽에 보이는 네모박스 체크하기


이기능은 만약 위에 설명한 주요 옵션들 중에서 궁극(적색)등급 혹은 전설(노랭이)등급이 나오면 무조건 체크 해놔야 다음에 나머지 항목들 제련할때 없어지지 않습니다 다만 체크를 하는 항목이 많으면 많을수록 제련에 소모되는 제련석이 더욱 많이 들어갑니다.

 


3. 제련 필수 요령


위에 2번에서 높은 등급의 옵션이 나오면 체크를 함으로써 더욱 많은 재료가 들어간다고 말씀드렷습니다. 그렇다면 체크를 아예 안한상태로 하면 제련석이 최소 수치인 4개정도씩 감소되지만 3개의 옵션을 체크로 묶어 놧다면 나머지 1개를 제련하기 위해 수십개의 상당히 많은 제련석이 들어갑니다. 이 제련석을 아껴서 귀걸이부위 장갑부위 그외 제련이 더욱 필요한 다른부위의 여러번 제련을 위한 제련석으로 남겨두어야합니다. 따라서 마지막 1개의 제련옵션만 남겨놓은 상태라면 하루에 3번 무료로 제련할수 잇도록 기회를 주는 그 방법으로 그 한군데를 제련하는 겁니다. 그 무료3회 기회는 제련석의 차감없이 제련할수 잇다는 장점이 잇기때문에.. 제련석을 많이 필요로하는 마지막 1군데 제련을 위해서 그.무료 3회 기회를 이용하는것입니다.

이 무료 3회기회는 밤12시가 지나면 초기화가 되어 다시 무료 제련횟수를 줍니다. 3번의 기회는 체크3개를 한 곳이던 체크를 안한곳이던 제련석 차감없이 제련이 되오니.. 마지막 부위제련을 위해서 이용하는 수단이라고 보심됩니다.

 

 


4. 제련 할때 밑에 보이는 다이야 제련은 무엇인가요?


다이야 앞에 박스를 체크하면 제련 1회시 표기된 다이아 만큼 차감이 되면서 제련이 됩니다. 이 제련방법은 당연 궁극(적색)옵션 과 전설(노랭이색)옵션이 등장할 확률을 높입니다. 사전예약은위의 캡쳐 사진 보시면 아시겟지만 방어무시 전설(노랭이)옵션을 보시는바와같이 적색이 가장높은 등급의 제련이기에 이런 등급의 옵션을 더욱 높은 확률로 받기위해 소모합니다

제련에 다이아를 쏟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위의 캡쳐사진의 방어무시 전설등급도 무료 3회 제련중에 얻은 속성값입니다. 여기에 3천다야 2천다야 쏟으신분도 적색 겨우 한개먹거나 못먹는게 다반사입니다. 하여 굳이 다이야 체크를 하면서 제련을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다이야 모아다가... 280레벨 중급 날개를 사시길.

 


 

 


추가사항!! 방어구는.옵션이 조금 다르나 가장 좋은 옵션을 말씀드릴게요.


공격속도증가 > 원소공격력> 원소방어력 > 회피율 > HP > 막기 앞의 3개는 필수 입니다. 체력도 바탕이 되야하지요

그리고 맨마지막 옵션인 막기 옵션도 방어구 마다 다 갖춘다면 효과가 클수잇습니다.



공카 어린신부님 https://cafe.naver.com/uluglory/4510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