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보통의 하루

반응형







다음에서 프리미어리그를 자주 보곤 한다

스포티비가 네이버에 방영을 하지 않아서 그런 것인데...

한동안 다음 스포츠에서 축구를 보는데 신받한 광고가 나와서 끝까지 봐본적이 있다

알고보니 리니지2m 티저 영상이었던것!

나름 광고를 잘만든거 같아서 은근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왠걸

그 홍보 영상에 표절논란이 불기 시작했다.






우선 위는 리니지2m 사전예약 홈페이지 모습이다.

홍보 영상이 급하게 다 교체되기 시작했다.

심지어 기존에 논란이 있던 티저 영상은 아에 사라져 버린 것이다.

2천만 이상 조회수가 기록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이끈 영상이 단시간에 사라져서 의아한 의견들이 많았다.







자 상단의 몬스터 타이틀 시퀸스와 리니지2m의 영상을 비교해 보자.

언듯 분위기만 유사한 것 같은 느낌이 들지도 모르지만,

색채, 진행 양상, 주요 요소 등은 거의 갖다가 썼다고 해도 무방하다.

전체적인 분위기에서 너무나도 비슷한 느낌이 든다는 것

이것은 모 게임사이트에서 유저들이 찾아 내서 이슈화 되기 시작했다.








특히 상단의 사진을 보면, 엔딩의 장면이 너무나 똑같다.

즉 영상 제작 과정 중 몬스터의 영상을 참고했을 가능성이 너무 크다는 점!

아무튼 논란이 일자 영상은 급히 내려갔는데, 우리나라 최고의 게임 회사인 엔씨에서 이런일이 일어났다는게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다.

안그래도 리니지2m이 급 인기몰이를 하면서 사전예약을 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아쉬운지도 모른다.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