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보통의 하루

반응형

무과금유저를 위한 지극히 제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팁

 


 

첫번째. 장수뽑기

 

 

 

초반 리세마라를 통해 장수뽑기에 혈안이신데, 대부분 남들이 좋다고 해서 조조/사마의에 열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아무리 좋은 태5성 스킬덱 장수 나와도 스작이 어려우면 스토리 진행자체가 안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 리세마라를 통한 장수뽑기 조합으로는

 

역량덱-하후돈or전위+관은병 으로 스타트.

 

민첩덱-마초or조운+손상향 으로 스타트.

 

스킬덱-서서or유비+조조로 스타트를 추천해드립니다.

 

일단 앞쪽 영웅들은 필드에서 나오는 재료로 스작이 가능한 케릭터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에 막히더라도 일반모드나 어려움모드에서 충분히 노가다를 통한 스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이는 6성풀스작을 맞춤으로써 적벽대전 이전의 아수라까지 무난하게 클리어가 가능하다는게 최장점입니다.

 

지금 보면 사마의다 조조다 해서 시작하고선 스작이 불가능해 퀘스트 진도를 못나가신분들이 있는데

 

 

적어도 기본적으로 스작 가능한 영웅을 중심으로 그러한 리스크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

 

 

뒤에+영웅들의 공통점은 눈치채신분들이 있겠지만 리더버프를 통한 공업25%뻥튀기가 가능한 영웅들입니다.

 

 

이 영웅들을 보유하셔야지 무과금유저로써 좀 더 적벽대전 올클리어에 다가서는데 이점이 있다고 봅니다

 

(물론없어도 좋은 템들로 무장해서 공 7천이상 찍으시면 가능하겠지만 무과금 유저로써 쉽지 않다고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위에 덱으로 일단 나오면 시작하시는게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이후 장수 하나 남는곳에 대한 추천으로는

 

 

역량덱-하후돈or전위+관은병+여령기

 

 

민첩덱-마초or조운+손상향+왕원희or장료or하후연

 

 

스킬덱-서서or유비+조조+주유or사마의로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스킬덱의 경우는 불조조면 사마의, 금조조면 주유로 진행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현재 7일 출석시 금테주유를 주고 있기 때문에, 또한 현재 최고 덱이 스킬덱으로 입을 모으고 있기 때문에 스킬덱으로 시작하시는게 좋습니다.

 

 

 

 

 

 

 

 

 

두번째. 모든 일일퀘에 집중하라.

 

 

 

모든 무과금 유저들에게 특히 강조하고 싶은 부분입니다. 덱이 완성됬어도 결국 게임내에서 장비가 후지면 딜이 안나오고 사냥이 안됩니다. 그리고 그러한 장비를 얻기 위해 밑바탕이 되는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일던전 4종셋트[각각 클리어 관련 팁은 팁게 찾아보시면 있습니다.]를 꼭 클리어해주시고,

 

 

친구 추가를 만땅으로 채운뒤 매일 보스레이드도 짬짬히 해서 법보 상자를 모아줍시다.

 

 

그리고 주력으로 키우는 케릭 외에도 추가적으로 스작 등의 레밸업이 필요한 영웅들은 토벌대로 투입하여 꾸준히 레벨업을 시켜줍시다.

 

 

크로니클은 물론 광산쟁탈전을 통해 금괴or은화도 꾸준히 캐내줍시다.

 

 

또한 아레나와 관문, 난투전도 꾸준히 해줍시다.

 

 

아레나를 하다보면 아레나용 화폐를 주는데, 일일퀘 7개를 수행하기 위해 아레나 10판씩하다보면

 

 

며칠 뒤 상당한 아레나화폐가 쌓여있는데 이걸로 경험치 물약등을 사는데 유용하기 때문에 꾸준히 해줍시다.

 

 

난투전 또한 알다시피 약 5천점을 채우면 전용무기조각을 500개씩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시간될때마다 7~11시사이에서 꾸준히 해줍시다.[최근 업뎃을 통해 금화도 주기 때문에 필수]

 

 

귀찮지만 무과금유저가 하루동안 짬짬히 해주시면 일주일 뒤에 상당한 발전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제 경험을 바탕으로 말씀드리며 적극 추천합니다.

 

 

 

 

 

세번째. 적벽대전 도전 전까진 아수라4-5에 모든 노가다 정신을.

 

 

 

무과금으로 키우면서 공격력을 올리기 위한 방법으로는 역시 첫번째로 무기가 중요하다는 것을 대부분 공감할 것입니다.

 

 

위에 두번쨰방법으로 보스레이드를 통한 법보노가다로 꾸역꾸역 공법보를 만들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6성금테무기 하나만 잘 득해도 공격력이 1300이상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

 

 

이제까지 모은 모든 만두를 4-5에 쏟아부을 때 입니다.

 

 

시간과 고난이 필요하며 간혹 ai가 말썽이라 봐줘야되는 단점도 있으나

 

 

4-5만큼 훌륭한 노가다 장소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5성무기와 각종 1~4성장수득. 그래도 꽤 짭잘한 은화, 티끌모아옥벽뽑 등

 

 

더할 나위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5성무기 노가다로 아직 금테 하나 뿐이지만

 

 

꽤 괜찮은 은테 6성도 얻었기 때문에 지금 역량덱 영웅들 공이 6천이상씩은 나오고 있습니다.

 

 

적벽대전 도전전까진 이곳에서 무기노가다를 통해 공격력 6천이상은 뽑자라는 생각으로 짬짬히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번째. 조급해마라.

 

 

 

그렇습니다. 며칠내로 초고수가 되고 싶은 심정. 이해합니다. 그러나 그럴려면 현질을 하시면되고, 해보신분들은 알겠지만 돈슨에서 그렇게 쉽게 투자대비 엄청난 혜택을 주지는 않기 때문에 결국 헤어나올 수 없는 늪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첫번째에서 언급한 장수뽑기가 되셨다면 좀 느긋한 마음으로 즐겨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조급해해서 빨리 빨리 클리어하고 올 풀스작 올 풀템 맞추고 나면 사실 이게임에서 할 컨텐츠라곤 관문돌파나 난투외에는 딱히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덱을 갖추셨다면 천천히 즐기는 마음으로 하다보면 알아서 차후 키울 영웅들도 뽑히고 무난한 플레이가 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http://www.hungryapp.co.kr/bbs/bbs_view.php?pid=4450&bcode=mussangcham&catecode=002&page=1&scode=4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