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보통의 하루

반응형
간단히 설명하자면 앙상블 모드는 3명서 3개의 파티를 만든 후, 랜덤하게 배분된 파티로 개인전을 진행하는 모드입니다. 딱히 협력 플레이를 한다거나 그런 건 아니고요. 실질적인 협력은 3명의 유저가 보유한 캐릭터를 다 합쳐서 파티를 짜는 것이 이 전부입니다.

1번 유저: 금혼 캐릭터(탱커)와 1번 파티의 참모 세팅
2번 유저: 흑혼 캐릭터(딜러)와 2번 파티의 참모 세팅
3번 유저: 백혼 캐릭터(힐러)와 3번 파티의 참모 세팅

※ 다른 유저의 슬롯에서 캐릭터를 선택하면 ‘추천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음. (이 캐릭터 골라주세요)










이렇게 역할이 배분되는데요.

만약 중복 캐릭터를 배치할 경우 중복 1명당 레벨 -5 패널티를 받습니다. 단, 1번 파티에는 야미츠키 딜러를 넣고, 2번 파티에는 야미츠키 참모를 넣는 식으로 역할군이 겹치지 않으면 패널티는 없습니다.



파티 세팅을 완료한 후 모든 인원이 준비 완료 버튼을 누르면 10초 후 전투가 진행되는데, 만들어진 3개의 파티 중 한개가 랜덤하게 배분됩니다.

참고로 이건 경쟁 모드가 아니라 협력 모드입니다. 참가자 전원 클리어 시 보상으로 앙상블 휘장 10개가 지급되며, 클리어에 실패한 인원이 있으면 보상 휘장 갯수가 감소합니다. 즉, 최대한 좋은 파티를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뜻이지요.


▲ 파티 구성이 완벽하게 갖춰진다면 모두 똑같은 세팅을 해도 됩니다.
딜런(스킬북) + 야미츠키 + 푸찌(스킬북) 세팅으로 쉽게 클리어!



[6/28일자 앙상블 전투 공략] 

아틀라스의 안개

스토리 모드 8-11장에 나왔던 쏜(3단 변신하는 몬스터) 이라는 몬스터가 등장하는데요. 스토리 전투 때와는 달리 잘 육성된 캐릭터로 조합을 갖춰서 싸울 수 있기 때문에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 스토리 모드에서는 무서웠지만, 이번에는 그냥 샌드백 수준.


몬스터(쏜) 특징
1. 실드가 없다.
2. HP가 60% 이하로 줄어들면 2페이즈 돌입 / HP가 30% 이하로 줄어들면 3페이즈 돌입
- 1페이즈: 전체 공격 후 1턴간 출혈 부여
- 2페이즈: 전체 공격 후 약화 부여. 공격자에게 약화 부여.
- 3페이즈: 단일 공격. 아군 전원에게 1/2/4혼 발동 버프 제공(버프는 1/2/4혼 순서대로 매턴 변경.)
3. 정찰자 레벨 60 기준, 중복 패널티를 받아 50레벨이 된 파티로도 무난히 클리어 가능.

추천 캐릭터: 중독, 출혈, 트리거(지휘), 강력한 단일 공격 스킬 보유 캐릭터.



추천 조합: 3명의 유저가 캐릭터를 공유하므로, 파티 구성이 비교적 쉬운 편입니다. 또한, 참모는 특수한 조합을 제외하면 혼 변환, 강화효과가 있는 참모가 좋습니다.

1. 딜런(스킬북) + 단일 딜러 + 푸찌(스킬북)
2. 카누라 + 단일 딜러 + 시온SP / 참모 얀보(스킬북)
3. 팡 + 단일 딜러(또는 묘안SSR) + 시어도어(스킬북)
4. 자한 + 샤리스SR 이상 + 시온SP


헝앱 프로판님 http://www.hungryapp.co.kr/bbs/bbs_view.php?pid=4166&bcode=sdorica&catecode=002&page=2&scode=9


반응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