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보통의 하루

반응형

앙상블 토템타프 심층부 공략입니다.



■ 기본 패턴



이번 앙상블에서 등장하는 보스는 총 2마리로 번가락 하면서 피해를 입지 않는 버프를 사용하며, 한마리를 먼저 잡더라도 나머지 한마리를 빠르게 죽이지 못하면 죽은 보스를 부활시키는 까다로운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략의 핵심은 동시에 두 보스의 체력을 균등하게 깍은 다음 한번에 처리하는 것 입니다. 



▲조합을 잘못짜면 이런 불상사가 일어나기도 한다.




■ 상세 공략

-페이즈1-
1. 두 마리의 보스는 자신의 턴이 끝나면 다른 한명에게 피해를 입지 않는 무적 버프를 부여합니다. 버프가 없는 보스를 번가락하면서 때려 주시면 됩니다. 

2. 보스의 체력이 크니 출혈을 활용해 체력을 깍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3. 둘 중 아무 보스의 체력이 50% 이하가 되면 도발이 있는 금혼 탱커로 공격을 집중 시킬 수 있습니다.

※ CD 초기화 스킬을 사용하면 보스의 공격이 같은 턴에 들어가 한쪽의 보스에게만 무적 버프가 유지되 고르게 체력을 깍기 어려워 지니 주의하세요.


▲타겟 지정이 자유로운 흑혼 캐릭터가 유리합니다.


-페이즈2-



1. 한쪽의 보스를 처치하면 다른 한쪽의 보스를 부활 시킬 준비에 들어갑니다.

2. 3턴 안에 남은 한쪽의 보스를 죽이지 못하면 다른 한쪽의 보스가 부활합니다.

3. 1번 보스가 살아있으면, 턴마다 자신의 실드를 채우며 피해 감소 버프를 부여합니다.

4. 2번 보스가 살아있으면, 턴마다 약3000의 광역 공격을 합니다. 

※ 2번 보스의 경우 피해감소 버프가 걸리지 않아 처리하기 더 수월합니다. 1번 보스를 죽이고 2번 보스를 남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 추천 조합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조합은 백야미 참모에 구루 + 청네드 + 안젤리아 조합입니다. 하지만, 보스의 패턴과 참모를 잘 활용한다면, 다른 조합으로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금혼 - 구루왈트, 구루왈트(스킬북), 카누라, 자한, 딜런, 시온 등등 


금혼 캐릭터는 자유롭게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강화 버프와 지정 공격을 할 수 있는 구르왈트가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금혼 캐릭터입니다. 청구루는 안젤리아와 사용하면, 실드 수혈로 손쉽게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흑혼 - 네드(스킬북), 딜런SP, 야미츠키, 출혈 스킬을 가진 딜러

청네드의 경우 꾸준한 출혈 공격으로 빠르게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딜런SP의 경우 1혼 스킬로 체력 회복과 출혈 공격을 동시에 할 수 있으며, 4혼 스킬로 무적 효과를 무시하고 보스를 동시에 처치할 수 있습니다.  
타겟 지정이 가능한 딜러의 경우 시온SP 참모를 사용해 출혈을 보조해 줄 수 있습니다.


백혼 추천 - 안젤리아, 리사, 시온SP 

안젤리아는 실드 + 피해감소로 생존력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1혼 트리거로 금혼 캐릭터와 시너지도 좋습니다.
리사의 광역힐과 강화 효과로 아군 공격력을 보충해줍니다.
시온SP의 경우 출혈 + 관통 공격으로 딜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복이 불안한 경우, 료 참모를 사용해 부족할 회복을 챙기시는 것도 좋습니다. 


참모 추천 - 헤스티아, 료, 시온SP

한자리는 되도록이면 헤스티아를 추천 드립니다.
스턴 상태를 회복할 수 있어 파티 운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조합 예시
흑혼이 딜런SP면 헤스티아 참모
백혼이 시온SP면 요 참모
출혈이 없는 파티라면 시온SP 


헝앱 검은성서님 http://www.hungryapp.co.kr/bbs/bbs_view.php?pid=5669&bcode=sdorica&catecode=002&page=1&scode=9

반응형
TOP